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 호응 커
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 호응 커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2.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층별.주요민원 부서별 안내·각종 편의시설·숨은 장소·외부시설 안내까지

이천시(시장 엄태준)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1,000여명, 특히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평균 500여명 가량이다. 행정대행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제외하고는 민원인들에게 시청은 방문부터 어렵고 낯선 곳이다.

이천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각종 편의시설을 활용하고, 일처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를 제작하여 민원안내데스크, 민원인 업무공간, 민원실 1.2층 로비에 비치하였다고 밝혔다.

내용은 『층별안내, 부서별 주요민원알아보기, 기타부서와 외부시설 활용하기, 각종 편의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그 외 숨은 장소 알아보기』의 카테고리로 제작하였고, 시청 외부에 있는 시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위치와 업무를 소개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이천시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대통령상을 수상한 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천시 민원사무 전반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도 제작하여 게시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작은 행정서비스라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개선해서 시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여 국민행복민원실 구현에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