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문화재단,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맞아 “서희 외교담판 인형극” 선보여
(재)이천문화재단,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맞아 “서희 외교담판 인형극” 선보여
  • 이천신문
  • 승인 2021.09.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전형구)은 매월 마지막 주에 실시하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공연을 율면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했다고 밝혔다.

“서희 외교담판 인형극”은 장위공 서희 선생의 외교담판 활약상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극으로 보여 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경기도 문화의 날”에 지역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관내 교육기관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서희선생의 업적과 ‘외교담판’ 활약상을 어린이들의 눈  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으로 율면초등학교 어린들과 함께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무더운 여름방학이 끝나고 신학기를 시작한 율면초등학교 학생들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전면 등교가 아닌 일부 학생들만 등교하는 상황에서 인형극을 보지 못하는 학생들까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희 외교담판 인형극”을 시청하는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율면초등학교 학생들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인형극에 집중하며 이천지역을 빛낸 위인 “장위공 서희선생”의 활약상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율면초등학교 한 관계자는 “먼 곳까지 찾아와 문화 프로그램을 접하기 쉽지 않은 학생들에게 인형극 공연을 해주신 (재)이천문화재단 관계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기회가 되면 정기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형구 (재)이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소외된 지역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올 것을 약속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