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천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MOU)
  • 승인 2023.03.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종용)은 지난 15일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의 건강 사전예방 및 사후 치료 지원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참여형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 이천지역자활센터 김종용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들의 건강검진 지원과 이상 소견 발견 시 추가 진료에 대한 의료비지원 및 등록상담 진행, 만성질환 진단 시 만성질환관리사업 등록 및 관리상담 의뢰,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 교육 프로그램 제공(만성지활관리, 구강관리, 영양관리 교육)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초기 발견을 통한 치료지원으로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목적이며, 나아가 양 기관은 지속적인 업무교류와 협력을 통해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천지역자활센터 김종용 센터장은 “2017년 업무협약 이후 2년간 진행 되던 건강증진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중단되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건강증진사업이 재개되어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사전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형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건강증진사업 진행으로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을 비롯한 이천시민들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천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자립·자활능력을 배양, 기능습득 지원, 근로기회를 제공하여 저소득층의 취·창업 및 탈수급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