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후보 ‘Log-in 이천 정의로운 교육’ 공약 발표
김경희 이천시장후보 ‘Log-in 이천 정의로운 교육’ 공약 발표
  • 이천신문
  • 승인 2018.05.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희 자유한국당 이천시장 후보가 지난 8일 다섯 번째 공약으로 교육정책에 대해 발표 했다.

Log-in 이천 정의로운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공약을 발표한 김 후보는 "교육에 대한 투자는 미래를 위한 투자이며, 혁신을 통해 투자에서 결과까지 책임지는 정의로운 교육을 만들겠다"며 "진보정당이 시작했던 무상급식·무상교육을 보수정당이 정의롭게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정의로운 교육을 위한 7대 교육 공약 캐치 프레이즈로 △안전한 학교 △성장하는 학교 △건강한 교육 △믿을 수 있는 교육 △돈 안드는 교육 △고르고 바른 교육 △결과까지 책임지는 교육 등을 걸었다.

김경희 후보는 이를 위해 “2019년부터 고등학교 교과서 무상지급, 중·고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을 전면 실시해 돈 안드는 교육의 틀을 만들고, 동요박물관과 동요뮤지컬 공연장 조성, 도서관과 체육시설 그리고 문화예술 공간을 갖춘 청소년 다목적 문화센터 설립, 낡은 교실 개선, 미세먼지 정화기 설치, 증포동 초·중등교 신설, 교원아파트 확대, 인재육성사업비 지원확대 및 학교 자율성보장 등을 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후보는 “저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중학교를 제때 진학하지 못해 초등학교 졸업 후 2년이 지나 언니가 중학교를 졸업한 뒤라야 양정여자중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다”고 회상하며, “교육은 미래에 대한 투자다. 아껴야할걸 아껴야지”라면서 “돈이 없어 학업을 할 수 없는 학생이 우리 이천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