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평생교육사협회와 MOU 체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평생교육사협회와 MOU 체결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2.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회장 신민선)와 양평원 본원(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평원과 평생교육사협회가 공동으로 양성평등 및폭력예방 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업무 추진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협력 △여성대표성 제고를 위한 우수한 여성인력의 발굴 △유능한 여성인력의 핵심리더 성장을 위한 교육 △기타 상호간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향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나윤경 양평원장은 “평생교육사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평생교육 전문인력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궁극적으로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사*들을 통해 성평등 의식·문화 확산을 위한 폭넓은 사회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2017년 12월 말 기준으로 평생교육사 자격증 소지자는 12만4818명

한편 여성가족부는 올해 초 수립한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8~2022)’에서 정책과제 중 하나로 양성평등 시민교육 실효성 제고를 위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상담사와 같은 정부서비스 전달기관 종사자 대상의 보수교육 과정에 양성평등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양평원은 평생교육사에 대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평생교육사협회와의 상호 업무 지원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며, 성평등 가치 공유·확산을 향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언론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수실 이영찬 선임 02-3156-6134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02-3156-615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