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기 청춘with봉사단 발대식 개최
이천시, 제1기 청춘with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이천신문
  • 승인 2019.04.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 봉사활동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서다

 

6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1기 이천시 청춘with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6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1기 이천시 청춘with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6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제1기 이천시 청춘with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춘with봉사단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인적 관계망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함으로써 나 혼자가 아닌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 날 발대식은 ▲봉사단 위촉식 ▲선서 ▲오리엔테이션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1기 봉사단은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만 45세 이하 미혼남녀 3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상반기(5~6월)에는 장애인 자립농장에서 농장 일손돕기를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치유 등 사회성 함양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상호 이해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올 한해동안 매월 1회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달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봉사단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고, 봉사단 활동을 통해 나만이 아닌 이웃들을 위해 도움이 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두근거린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