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중학교‘국민체력 100 체력측정’ 실시
이포중학교‘국민체력 100 체력측정’ 실시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3.04.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포중학교(정희원 교장)는 연령대에 필요한 체력 수준을 국가가 인증해 주고 각 개인에게 맞춤형 운동을 처방해 주는 '국민체력 100 체력측정'을 지난 29일 본교 체육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체력 100’ 프로그램은 최근 정부나 공기업에서 채용 신체 능력 검사에 활용할 정도로 신뢰가 높은 공인 체력인증 서비스다.

이날 이포중학교에서는 유소년기(만 11~12세), 청소년기(만 13~14세) 전교생(39명)을 대상으로 체력측정을 했다.

학생들은 측정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먼저 인바디를 측정하고 심폐지구력(왕복오래달리기), 근력(악력), 근지구력(반복점프), 유연성(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민첩성(전신반응, 일리노이민첩성검사(초), 순발력(제자리멀리뛰기), 눈, 손 협응력 검사(초) 순으로 체력을 측정했다.

이후, 인바디 검사지와 체력인증서 검사지의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몸 상태와 앞으로 몸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을 들었다.

학생과 교직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현재 몸 상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지만, 정보가 부족해 마땅히 측정해 볼만 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참관하고 직접체험한 송종헌 교감은 “외모와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 잘못된 정보를 통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기보단 공인된 체력측정으로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민체력 100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