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행복 ICT STUDY LAB'공간 조성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행복 ICT STUDY LAB'공간 조성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4.02.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인재 육성 위해 SK하이닉스, 하트-하트 재단과 함께 손잡아
SK하이닉스 기부금 통해 ‘행복나눔기금’2억 2천만원을 후원

이천시청소년재단, SK하이닉스, 하트-하트재단이 이천지역 청소년들의 ICT 교육 접근성 확대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 기부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2억 2천만원을 후원하여 운영기관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 『행복 ICT STUDY LAB』을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인 부발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조성하였다.

『행복 ICT STUDY LAB』는 지난해 이천시립도서관에 이어 이천시에서 두 번째로 조성된 것으로, 부발청소년문화의집『행복 ICT STUDY LAB』은 메이커 활동 및 PBL교육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이론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교육실,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팅기가 위치한 3D프린터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23일 진행된 『행복 ICT STUDY LAB』 개소식에는 이천시 김경희 시장, SK하이닉스 박용근 부사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등 내·외빈 50명이 참석해 경과보고, 협약식, 커팅식, ICT 창의융합 교육 시연 등을 진행하였다.

개소식에서 SK하이닉스는 이천시청소년재단에 ICT 교육 진행을 위한 노후 컴퓨터 교체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입 후원금 1억원을 추가로 전달했다.

이에 이천시청소년재단 김경희 이사장은 ‘SK하이닉스의 아낌없는 후원과 하트-하트재단의 노력에 감사 드리며 이천의 청소년들이 ICT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부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행복 ICT STUDY LAB』공간을 통해 RC카를 활용한 코딩, Chat GPT 등의 인공지능, 3D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 활용 메이커 교육 등 다양한 ICT 창의융합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