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역주민 건강증진 캠페인 활성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역주민 건강증진 캠페인 활성화
  • 이천신문
  • 승인 2024.03.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금일 이천병원 1층 로비에서 ‘유관기관 연계 지역주민 건강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천시민, 병원내원고객, 입원환자 및 보호자 등 약 150여명이 참여했다.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건강증진 캠페인은 이천시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천지사, 이천시치매안심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만성질환관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환자안전, 감염예방, 간호통합병동 및 호스피스병동 홍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연계 사업 내용으로는 암 검진캠페인(건강보험공단 이천지사), 치매예방캠페인(치매안심센터), 금연 캠페인, 결핵예방캠페인(이천시 보건소)이 운영중이다.

이문형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은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이문형 이천병원장은 “건강증진캠페인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각 유관기관의 실무 담당자의 유기적 협력과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이천병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강증진 캠페인과 더불어 유관기관과의 연계강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오는 10월까지 매주 첫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 이천병원 1층 로비에서 유관기관 연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