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이천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4.04.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재단서 특강 가져

이천시청소년재단이 3일 개최한 월례회의에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이 홍보마케팅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강연을 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은 ‘적극행정의 신이 되기 위한 공무원의 자세’를 주제로 SNS 업무를 맡게 된 당시부터 유튜브 전문관으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강연했다.

특히 그는 "공무원이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라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도전한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충주시 김선태 홍보맨은 현재 66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한 충주시 유튜브 운영 전문관이자 스타 공무원으로 이번 강연은 이천시청소년재단 직원들의 많은 기대 속에서 이뤄졌다.

강연 중 “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다 도전하는 자세로 임하는 것이 공무원들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과 “조직문화 역시 ‘실패를 용인하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문화’로 바뀌어야 한다”며 “변화는 위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덧붙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서 김선태 주무관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 개선, 사고의 전환 등 업무를 추진하며 겪은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이천시청소년재단 직원들에게 전하며 홍보 혁신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천시청소년재단 김성희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SNS 홍보전략에 대해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여 이천시청소년재단과 지역사회 간의 소통을 강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