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업무협약 체결  
  • 이천신문
  • 승인 2024.04.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성민)와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센터장 서은영)은 4월 24일 목요일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은 이천시 청년 공간을 활용한 이천시 청년의 ▲취·창업 지원, ▲우울·불안 정신건강 상담, ▲취업 및 마음건강 역량강화 교육 등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이천지역 청년의 마음건강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월 2회 청년 마음 상담소 ‘마음 톡톡’을 운영하여 청년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e-room에서는 전문적인 취업 상담을 제공하여 이천시 청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참여한 관계자는 “우울·불안과 같은 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청년들에게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기관의 특성에 따른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상호 유기적인 시스템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 정신건강 상담 및 경기도 청년 마인드케어 치료비 지원 등 청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이천시 청년은 상담 전화(031-637-2330)를 통한 서비스 이용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