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새일센터, 여름방학캠프 개최
이천새일센터, 여름방학캠프 개최
  • 이천신문
  • 승인 2018.08.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희망사회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500만원 지원)돼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이천새일센터 여름방학캠프’를 개최했다.

총 64명의 어린이를 초대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풍성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했으며, 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4차산업혁명시대 트렌드에 맞는 창의적인 놀이교육과 다양한 체험수업을 받았다.

여름방학 캠프의 창의적인 놀이학습은 이천새일센터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배출한 디딤돌 전문 강사진들이 요리사를 체험하며 직접 요리를 만드는 <아동요리 수업>,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며 3D프린팅을 배워보는 <소프트웨어코딩 수업>, 다양한 오브제애니메이션, 컷아웃애니메이션, 퍼펫애니메이션 영화제작과 촬영감독 체험을 하는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수업>, 로봇이 대신해 줄 수 없는 원예치료사 체험과 지구 지키기를 배워보고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생태세밀화 수업>, 미래 사회 뜨는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천연제품사업과 곤충산업, 푸드산업의 전망을 경험할 수 있는 <진로진학상담사 수업> 등을 진행했다.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 단체 티셔츠와 간단한 점심이 제공됐으며, 어린이들은 다양한 꾸미기와 만들기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맛볼 수 있었다.

이천새일센터 여름방학 캠프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여성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며 미래지향적인 놀이교육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