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싱가포르 상장사 셈콥과 베트남 도시개발 추진
대원, 싱가포르 상장사 셈콥과 베트남 도시개발 추진
  • 뉴스와이어
  • 승인 2018.12.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대원이 싱가포르 상장사 셈콥과 베트남 도시개발을 추진한다.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베트남 도시개발사업을 위해 셈콥디벨럽먼트(Sembcorp development Lt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셈콥은 발전시설, 해양플랜트, 도시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싱가포르 증시(SGX) 상장기업으로 테마섹(Temasek Holdings)이 주요 주주이다. 지난해 매출액 규모는 약 7조원(62억달러)에 이른다. 협약을 체결한 셈콥디벨럽먼트는 셈콥유틸러티, 셈콥마린과 함께 셈콥 그룹의 핵심 개발회사이다.

협약을 통해 셈콥디벨럽먼트 측은 베트남 지역에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대원은 금융투자 및 개발사업을 전담하게 된다. 향후 주거, 상업시설, 국제학교, 병원 등 다양한 도시개발(Commercial & Residence)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먼저 베트남 3대 도시 하이퐁(Haiphong)의 VSIP(Vietnam Singapore Industrial Park)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셈콥은 현재 베트남 국영기업 베카맥스(BECAMEX)와 합작회사(VSIP)를 설립하고 베트남 내 7개 산업단지(Industrial Park)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더 많은 공동개발 기회가 있을 것으로 대원은 전망하고 있다.

대원은 세계적 개발회사 셈콥과 사업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베트남에서 대원의 높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업과 향후 신규 프로젝트 발굴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대원
언론연락처: 대원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임준형 차장 02-783-065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대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