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도예촌 예스파크에서 리버마켓 열려
이천시 도예촌 예스파크에서 리버마켓 열려
  • 이천신문
  • 승인 2019.02.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도예촌 예스파크에서 23일부터 24일까지 도자기와 핸드메이드 작품들이 만나는 리버마켓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달 160개 팀이 참여했던 것보다 많은 220개팀 (리버마켓 셀러 120팀, 예스파크 셀러 90팀, 농촌나드리 10팀)이 참여해 『언제나 봄날』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도자기와 핸드메이드 작품들이 만나는 리버마켓
도자기와 핸드메이드 작품들이 만나는 리버마켓

신둔면 주민 10여 명은 행사준비를 위해 22일 예스파크에 모여 청소를 했고, 사부작길마을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동백꽃 현수막을 준비해 손님을 맞았다.

그동안 상가 안쪽에서만 개최했던 행사를 예스파크 전역으로 확대해 볼거리를 늘렸고, 손님들의 탁자에 꽃을 준비하고 도자기 등 핸드메이드 작품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이번 주제인 『언제나 봄날』은 예스파크 내 주민들과 예스파크가 잘되기를 바라는 리버마켓 셀러들의 염원이 담겨있다.

이날 예스파크 상가 주민들은 각 지역에서 예스파크의 활성화를 위해 참여해준 셀러들을 위해 자신들의 가게에서 전기, 화장실,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줬다.

또한 다양한 목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인형만들기 체험, 물레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같이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다음달 23부터 24일까지 예스파크에서 열리는 리버마켓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며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예스파크에서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는 관람객이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리버마켓, 이천도자기 축제 뿐 아니라 5월 25일부터 26일 신둔 평생학습축제를 예스파크에서 개최하며 예스파크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