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타운홀 미팅에서 성호호수 개발방안 제시
엄태준 이천시장, 타운홀 미팅에서 성호호수 개발방안 제시
  • 이천신문
  • 승인 2019.02.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26일 지역현안 중심 타운홀미팅 설성면 토론회에서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방안과 관련해 주민들과 심도 깊은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서 주민들은 성호호수 관광 자원화를 위해 일주도로를 개설하고, 개발계획을 수립했으나 무산됐다고 밝혔다.

또한 연꽃단지는 관리가 미흡하고 꽃피는 시기가 한시적이며, 기반시설 부족 등으로 관광객 유치에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엄 시장은 “연꽃단지 관리를 주민자치위원회로 일원화하고, 성호호수 일주도로에 가로수를 식재하고 휴게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연꽃단지 주변 주차장과 축제공간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고 다년생 수생 생태고원을 조성해 사계절 관광객이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노성산 기반시설 및 편의시설 부족과 등산로 훼손 대책 등이 제기됐으며, 엄시장은 노성산 진입로 조성과 편의시설 보강 등을 올해 안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성호호수 주변에 있는 전파연구소, 낚시터, 치즈체험, 우무실 마을 체험, 송골 딸기농장 체험 등과 연계해 관광상품을 개발해 사계절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엄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다함께 모여 활기찬 토론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