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희망우체통 버스승강장 설치
이천시, 희망우체통 버스승강장 설치
  • 이천신문
  • 승인 2020.01.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삶의 애환과 어려운 생활 속에서 살고 있는 시민들을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희망우체통 버스승강장’ 설치 시범사업을 완료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 받고 있다.

희망우체통 버스승강장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고 법률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희망우체통 버스승강장 사업은 증포동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성화사업으로 진행한 「희망우체통」에서 착안하여 진행됐다.

시민들이 버스나 택시를 기다리는 시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사연을 적어 넣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노후화된 이천시청앞 버스승강장과 설봉공원앞 택시승강장을 교체하여 2개소를 시범적으로 설치하였다.

승강장 내부에 사연을 담는 우체통과 사연을 적는 편지지와 필기구가 있어 사연을 적을 수 있도록 하였다.

희망우체통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본인 혹은 지역 시민들 중 일자리 실직, 가정폭력, 질병, 생계곤란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을 희망우체통에 적어 넣으면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배달되어 지원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희망우체통 승강장을 통해 이웃사랑이 활성화되고 지역사회 연대가 끈끈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고대하고 있으며 희망우체통 승강장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이웃사랑이 활성화된다면 범위를 넓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 주변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습니다. 말 못할 이웃들의 사연을 희망우체통을 통해 전달해주시면, 도움의 손길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면 좋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