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나무숲길 너무 좋아”... 이천 산수유둘레길 ‘호평’
“잣나무숲길 너무 좋아”... 이천 산수유둘레길 ‘호평’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0.06.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시장, 주민대표 등 30여명 둘레길 현장점검

최근 정비를 마친 이천 산수유둘레길(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소재)이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로 호평 받고 있다.

이천시는 토요일인 지난 13일 엄태준 이천시장과 도․시의원, 주민대표,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의 평가단을 구성하여 산수유둘레길 현장점검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을 마친 평가단은 이구동성으로 “이천에 이렇게 멋진 둘레길이 있는 줄 몰랐다.” “정말 힐링되는 기분이다.” “특히 영원사로 이어지는 잣나무숲길이 너무 좋았다.” “한여름인데도 나무그늘에 뒤덮여 시원하고 상쾌했다.”며 일제히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시는 관내 정개산-원적산과 연결된 산수유둘레길구간(전체 21.7km 중 5.3km)에 대해 최근 정비를 마치고 일반에 공개했다.

기존 임도를 따라 운영하던 둘레길의 가파른 경사로구간을 회피하여 최대한 경관이 아름다우면서도 완만한 길을 찾아내 산책로를 연결했다. 지역명소인 산수유마을과 낙수제, 원적산, 영원사, 잣나무숲 등을 두루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노선을 정비했다.

시 관계자는 “인위적인 구조물을 설치하지 않고 순수하게 주변의 나무, 돌 등을 이용해서 자연친화적인 공법으로 걷기 좋은 산책로를 연결을 했다. 산수유마을 주차장에서 육괴정을 지나 낙수제폭포-잣나무숲길-영원사-산수유마을을 순회하는 코스로 보통걸음으로 1시간 40분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엄태준 시장은 “정개산-원적산으로 이어지는 둘레길 전체구간에 대해 트레킹코스와 이정표를 정비하고 주차장 조성과 포토존 설치 등 둘레길정비 2단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산수유둘레길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이천시 스마트관광지도’를 검색하고 하단의 ‘스탬프투어’ 메뉴를 누르면 상세한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