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의원, 증포중학교 통학로 안전대책 마련 정담회 실시
김일중 의원, 증포중학교 통학로 안전대책 마련 정담회 실시
  • 이천신문
  • 승인 2023.06.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안전이 최우선”.. 통학로 안전대책 협의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은 9일 증포중학교에서 증포중학교 학교운영위원, 이천시청 도로관리과,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이천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들과 모여 증포중학교 통학로 안전대책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 날 정담회에서는 증포중학교 교문이 협소하여 화재 같은 긴급상황 발생시 소방차 등 대형 차량이 학교로 진입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과 학교 통학로 내 설치되어 있는 ‘교통섬’이 차량 우회전시 교통사고 유발율을 높일 수 있어 이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이였다.

특히,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꼭 필요하다고 중지를 모았고, 증포중학교 사거리에 X자형 횡단보도 설치 방안 검토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대해 각 기관별 협력을 약속했다.

이천시청 도로관리과에서는 “증포중학교 교문 진입문제에 대해서는 아이들의 안전 방안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말했고, “X자형 횡단보도 설치 등 교통섬 안전 문제 제고 관련해서는 교통영향평가 절차 및 안전성을 재검토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 전했다.

김일중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각 유관기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를 부탁드린다” 말하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써, 경기도교육청 및 유관기관들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