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이천쌀 꽈배기 이어 쌀도넛 2종 출시
던킨도너츠 이천쌀 꽈배기 이어 쌀도넛 2종 출시
  • 이천신문
  • 승인 2023.09.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님표이천쌀로 꽈배기와 도넛 시장 도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 '아침햇살 쌀꽈배기'에 이어 ‘이게웬떡!’ 2종 추가로 출시

27일 이천시에 따르면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도너츠에서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 '아침햇살 쌀꽈배기'에 이어 ‘인절미 츄이스티’와 ‘인절미 츄이 먼치킨’ 등 2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던킨도너츠측은 임금님표이천쌀을 가공한 '아침햇살 쌀꽈배기'를 9월 1일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해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자 이번에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게웬떡!’  2종의 쌀 도넛을 출시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이천시를 이끌고 있는 김경희 이천시장은 “농민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농업체제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선제적 농업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를 앞세워 ‘임금님표이천전통식혜’, ‘임금님표이천쌀맥주’, ‘프리미엄임금님도시락’ 등을 국내 대표적인 편의점에 연이어 출시했고, 이번에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던킨도너츠에 쌀 도넛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브랜딩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천시의 이러한 브랜딩전략은 농산물, 농식품 가공업체와 대기업을 연결해 프리미엄 K-푸드 시장에서 지역 농산물 마켓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대기업과 지방간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